Brand
  •      

Article

쉬플리코리아는 고객의 사업 성공을 위해 존재합니다.

세일즈 인에이블먼트: 마케팅과 세일즈의 회색지대를 금색지대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08 10:04

본문

회사의 매출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부서로는 <세일즈>와 <마케팅>이 있

회사의 매출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부서로는 <세일즈>와 <마케팅>이 있습니다. 

마케팅은 잠재 고객(리드)을 발굴할 뿐만 아니라 이들과 소통을 함으로써 <구매 여정에 도움을 주는 일>을 하지요. 이어, 세일즈는 <고객 별 사업 기회를 식별하거나 개발>하고 이들과 직접적인 의사소통을 합니다. 고객 구매 프로세스 상 연결 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들 사이에는 <회색지대>가 있습니다. 그리고 애매한 회색지대 때문에 영업 활동에 비효율이 발생되고, 이로 인해 놓치는 기회들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세일즈 인에이블먼트>는 영업 효율성을 개선하여 성과를 향상시킨다는 개념입니다.
  • 원인: 분절된 조직과 서로다른 목표, 정리되지 않은 세일즈 메시지와 컨텐츠, COVID19
  • Sales enablement 1: 유의미한 분석과 보고
  • Sales enablement 2: 컨텐츠 최적화

제안서 제출하기 며칠 전, 윗선 보고에 들어갔다가 대대적으로 물어뜯긴(?) 경험. 다들 있으시죠?
기존에 결정 된 전략과 솔루션이 뒤집힐 때 제안서 작성자들이 느끼는 피로도와 상실감은 엄청납니다.

그런데 말이지요. 미안하지만 그것은 전적으로 실무자인 여러분의 잘못입니다.
제안팀은 체계적인 리뷰 프로세스를 통해서 리더십이 공식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줘야 합니다.
중요한 사업일수록 더 그래야 합니다. 왜냐하면 의사결정자는 꼼꼼하게 들여다 볼 시간도 없고, 제안 리뷰에 대한 체계적인 훈련되 안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마지막 순간에 쏟아지는 피드백 융단폭격은 오히려 제안의 품질을 망가뜨리기 쉽습니다. 엉켜버린 논리로 어떻게 평가위원들을 설득시킬 수 있겠습니까. 오늘 소개할 내용은 제안 준비 과정에서 의사결정을 위해 필요한 <리뷰 프로세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입찰
▶ 세일즈 / 비즈니스 모델
▶키워드 : #한국판뉴딜
이기기 위한 체질개선 아이템 +
준비된 미팅은 다른 결과를 가져온다
자주 이기는 세일즈 플래너
제안서 작성 Tool Kit 제공
최강영업대표를 위한 전략가이드

You have received this because you are subscribed to Shipley Newsletter

Shipley Korea, 272, Digital-ro, Guro-gu, Seoul, Republic of Korea
+82-02-862-8450  ㅣ  shipley@shipleywins.co.kr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사업 수주 가능성을
높여보세요!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72 한신아이티타워 711호
shipley@shipleywins.co.kr
02-862-8450

Contact us

1. 우리에게 몇가지만 알려주시겠어요?

                 

                 

2. 어떤서비스가 필요하신가요?

제안서 (국내)       제안서 (해외)       제안 센터       PT (제안)       PT (투자유치)      

PT 코칭        영업/제안 프로세스       특강       인하우스 교육       공개세미나      

3. 어떻게 쉬플리코리아를 알게 되셨나요?

외부 특강       책       지인 추천       SNS       인터넷 검색       홍보 메일       휴넷       기타      

4. 어떻게 도와드리면 될까요?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을 동의합니다.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272, 1동 7층 711호 (구로동, 한신아이티타워) 전화번호 02-862-8450 대표자 조영탁, 김용기 사업자번호 113-86-20801
(C) 2019 SHIPLEY KOREA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