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고성과 세일즈 방법론이 진화하고 있다
2000년대까지는 컨설팅형 영업(솔루션 영업)이 성행했습니다.
그러나 2008년 이후, 글로벌 시장의 세일즈 방법론에는
거대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바로 <인사이트 셀링>으로
패러다임 시프트가 일어난 것이죠.
단순히 고객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거나 고객의 요구사항에
수동적으로 대응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고객은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영업대표를 선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02 고객의 구매가 달라지고 있다
2008년 금융위기와 스마트폰 대중화에 따라
B2B 고객의 구매패턴은 변했습니다.
글로벌 리서치 기관 Forrester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단순 제품소개/견적대응 식 영업직군은 빠르게 사라진다고 하지요.
이제 고객이 예상하는 솔루션을 뛰어넘어 전문가로서
인사이트를 제시해야 합니다.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비전을 줄 수 있는 인사이트 셀링 역량을 갖춰야
고객에게 접근할 수 있고, 세일즈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수강후기
·B2B 영업 직군
·사원 3년 차 이상 ~ 대리급
·신사업 기획팀(TFT)
·세일즈 전략기획팀
커리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