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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까지 100개의 세일즈 성공스토리를 가진 회사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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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제안서 작성 및 캡처링 비즈니스 교육
#이기는 제안서 작성

교육 연도
2021.03
교육 대상
전사대상 20명
만족도
4.3

본문

쉬플리의 교육을 통해 어떤 것을 기대하셨나요?

B2B 수주/제안 영업에 대한 전반적인 표준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적용하는 것이 필요
하나의 제안서가 완성되기 위해 R&D팀, 제안팀, 영업팀이 협력하여 작성 할 때
각자의 영역에서 필요한 요소들을 사전에 파악해서 제안서에 반영하는 역량을 육성하기를 원함
- 영업팀 : 고객사의 숨겨진 니즈와 정보까지 파악하고, 선제안 하는 역량
- 설계팀 : 고객사의 니즈를 반영하여 자사의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맞춤화 한 후 제안/수주전략으로 도출하는 역량
- 제안팀 : 고객사의 니즈에 따라 자사의 제안/수주전략을 제안서에 반영하는 역량

교육에서 배운 것 중 실제 업무에서 활용 가능 한 내용은 무엇인가요?

명확한 프로세스에 대한 학습과 이를 도식화하여 정리된 표와 Tool을 통해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쉬플리 교육이 다른 교육과 어떤 차이가 있나요? (교육내용, 운영 등)

제안서를 우리의 관점이 아닌 고객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훈련이 되었고, 제안서의 흐름이나 레이아웃 구성 등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수강생 한마디

전반적으로 전략 수립에 대한 프로세스가
이해되어 좋았고, 고객분석, 경쟁사분석
그리고 이러한 분석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영업담당자의 역할 정의가 되어 좋았습니다.

제안서를 작성하며 다른팀과의 협업할 때
어떤 정보를 요청해야 할 지 명확해졌고,
어떤 것을 더욱 강조해야 하는지

알게되었습니다.

선제안하는 역량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되었고, 고객사의 니즈를 발굴하는 법과
그에 따라 솔루션을 맞춤화 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전반적으로 전략 수립에 대한 프로세스가
이해되어 좋았고, 고객분석, 경쟁사분석
그리고 이러한 분석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영업담당자의 역할 정의가 되어 좋았습니다.

제안서를 작성하며 다른팀과의 협업할 때
어떤 정보를 요청해야 할 지 명확해졌고,
어떤 것을 더욱 강조해야 하는지

알게되었습니다.

선제안하는 역량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되었고, 고객사의 니즈를 발굴하는 법과
그에 따라 솔루션을 맞춤화 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교육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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