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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까지 100개의 세일즈 성공스토리를 가진 회사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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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헬스케어 시장대응역량 강화 교육 (제안 전략)
#이기는 제안 전략#이기는 제안서 작성

교육 연도
2021.04
교육 대상
전사직원
만족도
4.37

본문

쉬플리의 교육을 통해 어떤 것을 기대하셨나요?

- 기존 방식으로만 세일즈 하는 것이 아닌 고객 가치 관점에서 자사의 제품/솔루션을 제안하는 영업 역량
- 영업팀과 마케팅팀, 학술팀 모두가 공통의 언어로 소통하고 고객의 정보를 취합하여 영업 소스로 적극 활용
- 1회성 교육이 아닌 실제 현업에서 활용 가능하고, 현업 이슈를 반영한 성과물을 도출하는 교육 과정

교육에서 배운 것 중 실제 업무에서 활용 가능한 내용은 무엇인가요?

과제 제안서 작성 시 경쟁사와 비교하는 부분에 대해 파악할 수 있는 부분이 있었는데 실제로 활용하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또한 제안을 위한 전략에 대한 내용은 영업 직군이 아닌 연구직에게도 나중에 업무를 진행하면서 도움이 될만한 교육이었습니다.

쉬플리 교육이 다른 교육과 어떤 차이가 있나요? (교육 내용, 운영 등)

이론을 지루하지 않고 흥미 있게 전달하여 졸릴 틈이 없고 실전 응용 사례 등을 경험하여 이해가 잘되었습니다.
특히 회사들간의 강점, 약점 등급을 메겨서 제안 성공 여부 가능성을 파악하고 전략을 짜는 부분이 좋았음.
강의에 대한 편견이 있어 듣는 당일 직전까지도 시큰둥하였는데 들어본 강의 중에 제일 좋았음

수강생 한마디

제안을 위해 영업 내용을 구체화하는 과정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어서 좋았고,

실제 사용되는 기술이 어떻게 체계화 되는지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인상깊었습니다.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이 말하지 못하는 부분들을 충족시켜야
선택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인상깊었다.


전문가 영업의 선순환에 대한 내용이
인상깊었고, 두괄식 제안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안을 위해 영업 내용을 구체화하는 과정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어서 좋았고,

실제 사용되는 기술이 어떻게 체계화 되는지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인상깊었습니다.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이 말하지 못하는 부분들을 충족시켜야
선택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인상깊었다.


전문가 영업의 선순환에 대한 내용이
인상깊었고, 두괄식 제안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커리큘럼

시간 항목 항목
10:00-12:00 (1회차) 전문가 영업의 이해
    전문가 영업을 하기 위해 솔루션 영업의 본질을 이해하고 내재화 시키기 위한 마인드셋
13:00 - 18:00 (1회차) 제안 전략
    고객 니즈의 우선 순위에 따라 경쟁사 대비 자사만의 차별화 포인트를 도출하여 제안하기 위한 전략 수립
10:00-12:00 (2회차) 전략기술서 워크숍
    교육 후 현업에서 특정 프로젝트 또는 고객 대상으로 전략기술서 작성 진행
    교육 1주 후, 작성 된 전략 기술서를 피드백
13:00-18:00 (2회차) 제안서 작성
    수립된 제안 전략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가치를 제안하고,
    제안서 및 마케팅 자료에 반영하기 위한 역량 내재화
시간 항목
주요 내용
10:00-12:00 (1회차) 전문가 영업의 이해
    전문가 영업을 하기 위해 솔루션 영업의 본질을 이해하고 내재화 시키기 위한 마인드셋
13:00 - 18:00 (1회차) 제안 전략
    고객 니즈의 우선 순위에 따라 경쟁사 대비 자사만의 차별화 포인트를 도출하여 제안하기 위한 전략 수립
10:00-12:00 (2회차) 전략기술서 워크숍
    교육 후 현업에서 특정 프로젝트 또는 고객 대상으로 전략기술서 작성 진행
    교육 1주 후, 작성 된 전략 기술서를 피드백
13:00-18:00 (2회차) 제안서 작성
    수립된 제안 전략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가치를 제안하고,
    제안서 및 마케팅 자료에 반영하기 위한 역량 내재화

교육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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