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      

KOR

Article

쉬플리코리아는 고객의 사업 성공을 위해 존재합니다.

  Insight   >   Article

좋은 제안서는 쉬운 제안서이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5 08:44

본문

매년 가을이 되면 '나 가을 타나봐~'라는 말 하시는 분들 주변에 있으시죠?

잠잠했던 코로나가 다시 기승을 부리네요. 
여러분의 몸과 마음도 건강히, 진행되는 비즈니스도 건강하게 이어지기를 기원합니다.

오늘의 팁
[Article 1] 좋은 제안서는 쉬운 제안서이다.
[Article 2] B2C 세일즈 전문가 인터뷰: 최세나 전문가 (뷰티, 이커머스) 
[On air] 프레젠테이션, 이것도 모르면 시작하지도 마라! (1부)
[News] KOTRA, 23일부터 열흘간 ‘온라인 공공조달 수출상담회’ 개최
Article +
# 좋은 제안서는 <쉬운 제안서>이다.

솔루션을 차별화하는 것 만큼 제안서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도 중요하다는 것, 
솔루션만큼 고객과의 소통도 전문적인 일이라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객관적인 기술이나 생산 능력에서 우위에 있더라도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지 못하는 제안은 수주에 실패합니다. 이러한 경우는 실제 현장에서 심심치 않게 일어납니다. 업체 별 솔루션의 차이가 크다면 당연히 승부가 명확하게 나겠지만, 차이가 크지 않은 경우라면 커뮤니케이션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수주 여부가 결정되죠.

뛰어난 솔루션 + 보통 수준의 제안서 vs 좋은 솔루션 + 뛰어난 제안서어떤 제안이 이길까요?
뛰어난 솔루션을 가진 업체라면 꼭 확인해보세요.
 B2C 세일즈 전문가 인터뷰: 최세나 전문가 (뷰티, 이커머스 MD )

나도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지만 
회사에 믿고 배울 선배가 없고
인터넷에는 일반론적인 뻔한 말들 뿐..

질적인 영업 노하우 이 궁금합니다!

실력자들에게 한 수 배워 보시라! 대한민국 영업인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준비했습니다.
​우리 주변에 숨겨진 실력자들을 찾아, 세일즈의 살아있는 노하우를 전달하는 Sales Master. 

네번째 손님으로 <이커머스 MD, 뷰티 부문> 17년 경력의 최세나 전문가님을 모셨습니다.
최우수 MD로 구매와 사업개발에 뛰어난 분이 영업은 어떻게 하실까요? 함께 들어보시죠. 
▶ 입찰
▶ 비즈니스 모델/세일즈 혁신
On air +
프레젠테이션, 이것도 모르면 시작하지도 마라! (1부) 
(썸네일 클릭!)
1. 차별화된 내용을 담아라 
2. 설득하기에 앞서 신뢰부터 확보하라 
3. 슬라이드가 아니라 발표자가 주인공이다 
4. 화면이 아니라 청중을 바라보라 
5. 질의응답(Q&A)을 지배하라
Winning item +
준비된 미팅은 다른 결과를 가져온다
자주 이기는 세일즈 플래너
중소기업 교육 걱정은 이제 그만!
휴넷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B2B기업 15,000명이 구독 중.
당신의 고객과 경쟁사들도 구독 중.
<B2B세일즈와 수주>에 대한 꿀팁, 우리회사 사람들과도 함께 나눠서 건승해요!
You have received this because you are subscribed to Shipley Newsletter

Shipley Korea, 272, Digital-ro, Guro-gu, Seoul, Republic of Korea
+82-02-862-8450  ㅣ  shipley@shipleywins.co.kr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2, 7층 711호 (주)휴넷 쉬플리코리아  |  전화번호 02-862-8450  |  대표자 박주한  |  사업자번호 124-87-59865